충남도의회 이재운 의원, 계룡시에 충남도립대 캠퍼스 설립 촉구

계룡시의 국방산업 및 지역 발전을 위한 대학교 설립 필요성 강조

강승일

2024-03-19 12:10:13

 

 
이재운 의원 “계룡에 충남도립대 국방캠퍼스 신설해야”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 이재운 의원은 19일 열린 제350회 임시회 3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충남 계룡시에 충남도립대 계룡캠퍼스의 구축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계룡시가 충청권에서 인구 증가율 1위를 기록하는 등 가파른 성장을 이루고 있지만, 도내 시 단위 지자체 중 대학교나 대학원이 없어 청년들의 지역 내 정착이 어려운 실정임을 지적했다.

 

이 의원은 계룡시가 국방산업의 중심지로서 충남의 거점도시로 성장할 잠재력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교육 인프라 부족으로 인해 지역 내 우수 인재 유출 문제가 심각함을 강조했다.

 

계룡시에 충남도립대 캠퍼스를 설립하여 국방·안보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도내 국방 관련 대학과의 연합캠퍼스 구축을 통해 지역 발전과 국방산업의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충남도와 충남교육청이 함께 계룡시에 적합한 대학교 설립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내 청년들이 교육을 받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계룡시에 대학교가 설립되면 지역 내 정주 여건 개선과 더불어 산·학·연 네트워크 확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이재운 의원의 제안은 계룡시뿐만 아니라 충남 전체의 국방산업 및 지역 발전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계룡시에 대학교 설립이 지역 발전과 청년 인재 유치에 어떤 긍정적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