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김민수 의원, 창업지원 정책 강화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촉구

충남 고용률 하락에 따른 창업 활성화 정책의 필요성 강조

강승일

2024-03-19 12:11:18

 

 
김민수 의원, 충남 창업지원 정책의 적극적인 변화 촉구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 김민수 의원은 제350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충남의 창업지원 정책 강화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 통계를 인용하여 최근 3년간 충남의 고용률이 5.8%포인트 감소한 반면 실업률은 2%포인트 상승한 5.3%로 나타났음을 지적하며, 충남의 경제정책 중심을 기업 유치와 창업 확대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재정립할 것을 주장했다.

 

김 의원은 충남의 일자리 구조 취약성을 드러내는 현상으로 자영업자와 일용근로자의 감소를 지목하며, 충남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업 유치 정책과 함께 창업지원 정책의 적극적인 개선을 강조했다.

 

특히, 논산 국방국가산업단지 지정, 당진 기업혁신파크, 천안·홍성 미래 모빌리티 특화 국가산단 선정 등을 예로 들며, 이런 대형 사업들이 충남의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큰 효과를 낼 것임을 언급했다.

 

그러나 김 의원은 충남의 창업지원 정책이 전국 대비 미흡하며, 예산 비중도 광역자치단체 중 네 번째로 낮다고 지적하며, 창업 환경 개선을 위한 충남도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충남이 기업과 사람이 모이고, 일자리와 투자가 넘치는 지역으로 거듭나기 위해 집행부의 정책적 변화를 촉구하며, 효과적인 창업지원 정책을 통한 장기적 고용 확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