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표선수 선발을 위한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선발전 개최

185개교 1,481명 참가, 대전에서 열리는 종목별 선발전으로 전국대회 대비

강동주

2024-03-19 09:02:37

 

 
대전교육청,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대전 대표선수 선발전 개최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오는 3월 20일부터 4월 9일까지 28개 대전광역시체육회 산하 회원종목단체 주관으로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대전 대표선수 선발전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선발전은 롤러, 골프를 포함한 다양한 종목에서 21일간 진행되며,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참가할 대전 대표선수를 선발하는 중요한 대회로, 185개교에서 총 1,481명의 선수가 참가해 지난 대회 대비 참가 선수가 120여 명 증가했다.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종목단체, 교육청 담당자, 체육회 및 회원종목단체 간의 긴밀한 협력 아래 공정하고 안전한 대회 진행을 위한 철저한 준비와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선발전을 통해 선발된 대전 대표선수들에게는 5월 전라남도에서 열리는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최적의 상태로 참가할 수 있도록 스포츠과학센터와 협력하여 개인별 맞춤형 과학적, 체계적 훈련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강화훈련에 필요한 훈련비, 전지훈련비, 용품비 등도 적극적으로 지원될 계획이다.

 

김희정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번 선발전을 통해 선발된 대표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의 이러한 노력은 선수들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