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새내기 공무원 17명 임용 축하 행사 개최

다양한 세대 아우르는 신규 공무원 임용으로 다채로운 역량 기대

강승일

2024-03-19 07:55:25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는 19일 시청 여민실에서 새로 임용된 공무원들을 위한 '새내기 공무원 임용 축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18세부터 56세까지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총 17명의 신규 공무원이 임용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가족, 친구, 선배 공무원들의 축하 속에 임용장 수여, 대표자 선서, 신규공무원 꾸러미 전달, 시장과의 대화 시간 순으로 진행되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이 자리에서 참석한 가족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신규 공무원들에게 공무원증을 직접 걸어주는 등 격려와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최 시장은 신규 공무원들에게 "난관을 뚫고 공직자가 된 여러분의 자질은 누구보다 뛰어나다"며, "창의적인 자세로 마음껏 역량을 펼치되, 항상 시민과 공익을 먼저 생각하는 공무원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한 응답으로 신규 공무원들은 일선 읍면동 등 13개 부서로 임용되어, 대민 행정 수행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신규 임용 공무원들이 세종시의 일원으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중요한 순간을 기념하고, 그 시작을 지역사회와 함께 축하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다양한 세대에서 온 새내기 공무원들의 임용은 세종시의 행정 역량을 다채롭게 만들고, 시민들에게 보다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