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위 제4차 회의 개최

2024년 공공시설물 인수 계획 및 안전 대책 논의

강승일

2024-03-18 10:55:07

 

 
세종시의회 공공시설물 인수특위, 2024년 활동 시작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5기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는 15일 제4차 회의를 개최하여 2024년 공공시설물 인수 계획 및 관리·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세종시 관계 공무원 및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류제일 미래전략본부장으로부터 공공시설물 인수현황 및 계획 보고를 받았다.

 

특위 위원들은 차량 통행 개선, 터널 주변 소음 방지, 안전시설물 관리 강화 등을 집행부와 LH 관계자에게 당부하며, 특히 올해 인수 예정인 4-2생활권 및 6-4생활권의 도로, 공원, 하천 등 공공시설물 및 공공건축물의 꼼꼼한 점검과 관리를 주문했다.

 

회의 후 특위 위원들은 올해 인수 예정인 119특수구조단청사와 공공지식산업센터를 방문하여 시설물의 운영 현황 및 시설 점검을 실시했다.

 

119특수구조단청사는 테러 및 특수 재난 대응을 위한 업무 공간으로, 공공지식산업센터는 유명 벤처기업 육성 및 기술기업 역량 강화를 위해 설립된 시설로 알려져 있다.

 

이현정 위원장은 인수 예정 시설물에 대한 꼼꼼한 점검을 통해 시민 불편이 없도록 세심한 관리를 당부했다.

 

세종시의회는 앞으로도 공공시설물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며, 시민들에게 더 나은 생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