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은 2024학년도 신학기를 맞아 세종시 유치원에 재학 중인 유아와 그들의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4 유치원 교육공동체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자녀의 발달 및 행동 특성을 이해하고, 부모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예방하여 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가족관계를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상담 서비스는 경험이 풍부한 방문 상담 기관 6곳과 모바일 상담 기관 2곳에 의해 제공되며, 대면상담과 모바일 상담, 집단 상담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된다. 대면상담의 경우 양육 코칭, 놀이치료, 심리상담 등 다양한 주제로 최대 5회기까지 지원되며, 모바일 상담은 학부모가 설문 응답 후 전화상담을 통해 이루어진다.
학부모와 교직원 대상 집단 상담은 스트레스 해소법,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 의사소통 기술, 마음 건강 관리 등을 주제로 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4회기까지 지원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와 교직원은 세종교육원 유아교육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우태제 세종교육원장은 "학부모와 교직원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여 행복한 가족관계 및 건강한 학교 조직문화 형성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와 지속적인 확대 운영 의지를 표명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