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제출 기간 운영

7만 4304호 대상, 주택 소유자 및 이해 관계인의 의견 수렴

강동주

2024-03-18 09:23:26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는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에 대한 열람 및 의견 제출 기간을 3월 19일부터 4월 8일까지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이 기간 동안 대전시 내 위치한 단독, 다가구, 다중주택 등 총 7만 4304호의 개별주택 소유자와 이해 관계인은 산정된 주택 가격을 열람하고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열람하고자 하는 주택 가격은 온라인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구청 세무부서나 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여도 확인할 수 있다.

 

의견이 있는 주택 소유자 및 이해 관계인은 의견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팩스,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할 수 있다.

 

제출된 의견은 검증 절차를 거친 후 결과가 개별적으로 통지될 예정이다. 개별주택가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주택 소재지의 구청 세무부서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호철 대전시 세정과장은 “개별주택가격은 과세, 복지업무 등 다양한 행정 목적에 활용되므로 주택 소유자 및 이해 관계인의 적극적인 열람 및 의견 제출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대전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열람 및 의견 제출 기간은 주택 가격 산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중요한 절차로, 주택 소유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