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글로벌 경제·과학 플랫폼 구축 위한 유럽 과학도시 방문

미래 산업 발전 위한 국제 협력의 장 마련

강동주

2024-03-15 15:00:10

 

 
대전시, 글로벌 경제과학협력 플랫폼 구축 나선다


[세종타임즈] 대전시가 민선 8기 목표인 글로벌 일류 경제도시로의 발돋움을 위해 실리적 교류 중심의 글로벌 경제·과학 플랫폼 구축에 나서며, 이를 위한 유럽의 선진 과학도시 방문에 나섰다고 밝혔다.

 

장호종 대전경제과학부시장은 3월 10일부터 8일간의 유럽 방문 일정으로 대전이 보유한 세계 수준의 과학기술 및 혁신역량을 세계 무대에 소개하고, 상호 교류의 기회를 모색했다.

 

이번 방문은 유럽 최대 생명과학 연구소인 프랜시스 크릭연구소, 네델란드 아인트호벤 시청 등을 포함한 선진 과학도시 및 연구기관과의 만남을 통해 대덕특구와의 지식·산업·인적 교류 방안을 긴밀히 논의하는 한편, 올해 9월 대전에서 개최될 세계경제과학도시연합 창립포럼에 대한 협력도 제안했다.

 

특히, 대전이 핵심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4대 전략산업과 디지털 트윈 분야에서의 공동연구를 아인트호벤과 기술 교류를 통해 양 도시 모두 산업 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지난해 ‘2023 세계혁신도시포럼’에서 과학기술이 발전한 세계 우수 도시들과 함께 과학·경제 분야에서의 실질적인 협력을 할 수 있는 도시연합 구성을 제안한 바 있으며, 이번 유럽 과학도시 방문은 그 연장선에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대전시는 이번 방문을 통해 확립된 국제 협력 관계가 대전의 글로벌 경제·과학 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고, 미래 산업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