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제276회 임시회 마무리 및 주요 안건 처리

다양한 조례안 및 동의안 의결로 시민 삶의 질 개선에 기여

강동주

2024-03-15 11:57:26

 

 
대전시의회, 제276회 임시회 폐회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는 15일 제3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제276회 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시정질문, 상임위원회 활동, 현장 방문 등을 통해 집행부의 주요 현안 사업을 점검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는 시간이었다.

 

본회의에서는 총 28건의 안건을 처리했으며, 그 중 ‘대전광역시 다자녀가정 지원 조례안’ 등 조례안 21건, ‘2024년도 전략사업추진분야 출연 동의안’ 등 동의안 6건, ‘충청지방정부연합 규약안’ 1건 등이 의결되었다.

 

또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의원들은 장애인주차구역 운영개선, 여성 경력단절 문제 해결을 위한 협업 행정, 문화누리카드 사용 활성화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발언하며 시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제안을 했다.

 

이상래 의장은 이번 임시회를 통해 의원들의 심도 있는 시정질문과 성숙한 의정 역량이 시민의 삶 개선에 기여했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대전시의회가 시민과 호흡하며 더 나은 대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강조했다.

 

이번 임시회의 성공적 마무리는 대전시의회가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시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실질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준다.

 

대전시의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대전시민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