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어린이놀이시설 및 활동공간 안전관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어린이 안전을 위한 관리주체 교육 및 실무요령 책자 제작·보급

강동주

2024-03-15 09:26:46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어린이놀이시설 및 어린이활동공간의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관리주체 대상 교육을 실시하고, 관련 실무요령 책자를 제작하여 보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교육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열렸으며, 유치원 원장,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장, 행정실장 등 총 408명의 관리자가 참석했다.

 

교육의 주된 목적은 어린이놀이시설 및 활동공간에 대한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관리에 필요한 행정 절차와 환경안전 관리 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안내하기 위함이었다.

 

또한, '어린이놀이시설 및 어린이활동공간 관리주체 실무요령' 책자를 제작해 공·사립 유치원과 초등학교, 특수학교 등에 보급함으로써 관리주체의 안전관리 역량 강화 및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자료는 어린이활동공간 관련 법령과 환경안전관리 의식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제작되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정회근 행정국장은 "이번 교육과 자료 제작을 통해 어린이놀이시설 및 활동공간 관리주체의 안전의식과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조치는 어린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대전교육청의 노력을 반영하며, 어린이놀이시설 및 활동공간의 안전 관리 수준을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