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고등학생 대상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신청 접수 시작

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 및 과목 선택권 보장을 위한 다양한 강좌 개설

강동주

2024-03-15 09:26:27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으로 학생의 과목 선택권 보장과 진로 맞춤형 교육 지원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고등학생들의 과목 선택권 보장과 진로 맞춤형 교육 지원을 위해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1학기 신청 접수를 3월 18일 오후 5시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 과정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과목을 선택하여 대면 또는 원격 수업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전시교육청은 단위 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과목을 중심으로 교과 영역과 비교과 영역으로 나누어 다양한 강좌를 제공한다.

 

이번 1학기에는 온라인 39강좌, 오프라인 170강좌, 진로선택형 118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며, 교과 영역 신청 대상은 고등학교 2, 3학년, 비교과 영역은 모든 학년이 해당된다.

 

신청은 대전고교학점제지원센터 누리집의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탭을 통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며, 3월 18일 오후 5시부터 3월 19일 19:00까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오프라인 과정의 경우 온라인 접수 전 거점학교에서 모집 인원의 50%를 거점학교 학생으로 우선 배정할 수 있는 규정이 있다.

 

신청 시 교과 영역은 최대 6학점까지, 비교과 영역은 1강좌만 신청 가능하다. 또한, 선이수 과목이 있는 교과를 신청할 경우에는 선이수 과목을 확인해야 한다.

 

김옥세 교육정책과장은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목 개설을 지원할 것"이라며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공동교육과정은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과 학습 기회의 확장을 제공하며, 대전교육청의 학생 중심 교육 정책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