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표절검사 서비스 제공으로 연구 윤리 강화

저작권 보호 및 문서 표절 방지를 위한 무료 표절검사 서비스 도입

강승일

2024-03-15 08:30:31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교직원의 연구 윤리 의식 향상과 저작권 보호, 문서 표절 방지를 위해 표절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교직원들이 이전에 개인적으로 부담해야 했던 비용을 절감하고, 연구와 문서 작성 과정에서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되었다.

 

세종시교육청 교직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2025년 2월 28일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교직원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표절관리시스템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연구논문, 연구대회 계획서, 보고서 공모 계획서 등 각종 생산 문서 및 이미지의 표절 여부 및 표절률을 자체 검사할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 서비스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4월 중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표절검사 서비스 안내와 사용법에 대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교직원들은 연구보고서 및 각종 문서 작성 시 자가 점검을 통해 표절을 예방하고 연구 윤리를 강화할 수 있게 된다.

 

신명희 교육정책국장은 “표절검사 서비스의 활용을 통해 연구보고서 등 각종 문서의 투명성과 효율성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며, “저작권 보호 및 교직원들의 연구 윤리 의식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노력은 세종시교육청이 추구하는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연구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