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024년 상반기 무형유산 전수교육관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전통문화 향유와 이해 증진을 위한 다양한 강좌 개설

강승일

2024-03-15 06:34:32

 

 
세종 무형유산, 전수교육관에서 함께 배워요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는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2024년 무형유산 전수교육관 상반기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들에게 전통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가치관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4월 1일부터 7월 6일까지 약 3개월간 세종 무형유산 전수교육관에서 무료로 운영될 예정이다.

 

시 지정 무형유산 보유자 및 국가무형유산 이수자가 강사로 나서는 가운데, 가야금 7개반과 판소리 3반 등 총 10개 반이 개설되어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다.

 

각 강좌는 기초반, 고급반은 물론 저녁반과 토요일반으로 구성되어 일반시민, 어린이, 청소년 등 모든 세대가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마련되었다.

 

신청은 세종시청 공식 누리집 공지사항이나 홍보물에 기재된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유병학 세종시 문화유산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전통 유산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세종시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증진시키고, 전통문화가 현대 사회에서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