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조례안 추진

지민규 의원, 국가유공자 예우 및 편의 제공 위한 정책적 배려 강조

강승일

2024-03-14 10:31:51

 

 
지민규 충남도의원, 국가유공자 주차편의 위한 근거 마련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 지민규 의원이 도내 국가유공자의 주차 편의 개선을 위한 ‘우선주차구역 설치’ 제도 마련에 나서며, 이를 위한 ‘충청남도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조례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조례안은 국가유공자가 자주 방문하는 공공시설의 주차장에 국가유공자 전용 주차구역을 설치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조례안은 국가유공자가 고령으로 인해 거동이 불편하거나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위한 정책적 지원이 미흡한 현실을 개선하고자 마련되었다.

 

지 의원은 국가유공자의 예우와 상징적 차원에서 추진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조례안에는 우선주차구역의 설치 대상 시설, 기준 및 방법, 이용 방법, 행정지도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충남도청 및 소속기관의 청사와 충남도가 설치·관리하는 공공시설에도 우선주차구역을 설치하도록 규정, 국가유공자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 조례안은 국가보훈부의 중점 사업으로 충남도 소관부서 및 충남도의회 입법담당관실 등의 검토를 마친 상태이며, 도 담당 부서 역시 우선주차구역의 필요성에 공감한 것으로 전해진다.

 

추후 조례안 예고와 절차를 거쳐 충청남도의회 제351회 임시회에 상정될 예정이다.

 

이 조례안이 시행되면 충남도 내 국가유공자의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함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되며, 국가유공자에 대한 적절한 예우와 배려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