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홍성군은 군민의 평생학습권 보장과 평생학습 저변 확대를 위해‘2024년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종합안내 책자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평생학습 프로그램 안내 책자는 관내 홍성군평생학습관을 비롯한 27개 평생학습 기관들의 프로그램 및 기관정보를 한 권의 책자에 수록해 군민들이 보다 쉽게 평생학습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책자 발간은 매년 상·하반기 각 1,000부씩 연 2,000부 발간하고 있으며 군민들이 많이 찾는 평생학습기관 및 읍·면에도 배부해 쉽게 접할 수 있다.
군에서는 군민들의 늘어나는 평생학습 수요에 발맞춰 지난해 10월 홍성군평생학습관을 확장·이전 개관해 휴게실, 북 카페, 강의실, 동아리실, 다목적 공연장, 음악 연습실 등의 시설을 갖추어 군민들이 언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했다.
또한 올해 1월에는 신도시평생학습관을 확장·리모델링 후 개관해 동아리실, 미디어실, 요리실습실, 휴게실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및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김태옥 교육체육과장은“평생학습도시 홍성군에 걸맞게 군민들이 평생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새롭게 원도심과 신도시 평생학습관을 조성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