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농기계임대사업소, 주말 운영 확대로 농업인 편의 제고

영농철 농기계 임대 수요 증가에 따른 시범 운영 실시

강승일

2024-03-14 07:50:57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가 오는 16일부터 농기계임대사업소 연서면 본점의 운영을 주말까지 확대하여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인건비 상승과 노동력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지원하고, 안정적인 영농 활동을 돕기 위해 추진된다.

 

세종시 농기계임대사업소는 연간 6,000여 건의 농기계 임대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번 주말 운영 확대를 통해 농번기에 농업인의 농기계 임대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주말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며, 농기계 임대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운영 시간 내에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방문해 임대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주말 운영 확대를 통해 농업인의 영농 준비와 작업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임대사업의 운영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여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임대사업의 운영 상황을 고려해 효율적인 관리와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상반기 중 일부 이용 방법을 변경하여 시범 운영할 예정”이라며, 농업인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이번 조치는 세종시 농업기술센터가 지역 농업인의 영농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농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평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