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는 제350회 임시회 제2차 회의에서 산업경제실 소관의 조례안과 출연계획안을 심사했다.
‘충청남도 에너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심사에서는 에너지 절약 및 신재생에너지 사용 확대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에 대한 포상 기준 마련을 제안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방안이 논의되었다.
위원들은 생활 쓰레기 열 활용과 같은 재생에너지 사용과 관련해 실생활에 적용될 수 있는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에너지위원회 구성원 변경에 따른 운영 효율성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또한, 출연계획안 심사에서는 희망드림 판매전 사업을 지역축제와 연계하여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확대를 도모하고, 판매전 및 기타 홍보 행사에서 회사와 제품 홍보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중소기업 유통 플랫폼 운영 출연동의안과 예산안 관련, 사업의 필요성과 사전 설명 부족에 대한 지적이 제기되었다.
안종혁 위원은 사업 설명서의 사전 제공을 통한 의원들의 궁금증 해소와 우려 해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는 지역 내 에너지 정책과 중소기업 지원 정책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며, 충남 지역 경제 발전과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