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정명국 의원, 지자체의정부문 대상 수상

우수 의정 활동 인정받아 ‘2024 우수 국회의원 및 지자체 의정대상’에서 영예

강승일

2024-03-13 16:06:39

 

 
대전시의회 정명국 의원, 2024년 지자체 의정대상 수상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 정명국 의원이 ‘2024 우수 국회의원 및 지자체 의정대상, 미래를 여는 기업&인물 대상’에서 지자체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대한노인중앙회와 시울시민회 주관, SISA 대한뉴스 주최로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렸으며, 국회의원, 지자체장, 지자체 의원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이 그간의 탁월한 활동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명국 의원은 대전시의회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며 지방의회 의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왔다.

 

2023년에는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였으며, 대전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도 선정되는 등 집행부에 대한 견제 및 감시, 비효율적 예산 집행 방지 등에 기여해왔다.

 

특히, 대전 동구 북부권 주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버스노선 조정 문제 해결을 위해 끈질긴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그 결과 버스노선 조정이라는 성과를 이끌어내 주민 불편을 해소한 바 있다.

 

정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이번 대상 수상은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남은 임기 동안 대전 시민들과 지역 구민들을 위해 더욱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정명국 의원의 노력과 헌신이 대전시민 및 관련 기관으로부터 널리 인정받았음을 보여주는 결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더욱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