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부모 정책 모니터단 1000명 모집

학부모와의 적극적 소통으로 교육정책 현장 적합성 강화

강승일

2024-03-13 09:17:20

 

 
대전시교육청사(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2024년 학부모 정책 모니터단을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모니터단 모집은 학부모와의 소통 및 공유를 통해 교육정책의 추진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총 1,000명의 학부모가 대전 교육정책 모니터링에 참여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3월 13일부터 20일까지이며, 대전 교육정책에 관심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학교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학부모 모니터단은 대전교육정책 모니터링, 온라인 설문조사 참여를 비롯하여 정책 설명회, 토크콘서트 등에 참석하여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창의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소관 부서에 전달함으로써 정책의 현장 적합성을 높이는 역할을 하게 된다.

 

선정된 학부모 모니터단은 4월부터 12월까지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이를 통해 교육정책의 효과적인 모니터링과 함께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김종하 혁신정책과장은 학부모 모니터단을 통해 교육정책에 대한 공감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교육수요자의 다양한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 정책 모니터단 모집은 대전시 교육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