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영어 및 제2외국어 수업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국제교육교류센터의 다양한 언어 프로그램 제공

박은철

2024-03-13 08:10:55

 

 
세계로 향하는 세종교육 국제교육교류센터에서 시작한다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국제교육교류센터가 세종시 관내 초등학생, 중학생, 학부모, 그리고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 및 제2외국어 수업 프로그램’의 참가 신청을 3월 21일까지 받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세계 다양한 언어와 문화 학습을 통해 세계 시민의식을 함양하려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국제교육교류센터에서는 무료로 제공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세계적인 관점에서의 다양한 언어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지난해에는 46개 강좌를 통해 1,300여 명의 학부모와 교직원에게 영어, 제2외국어 등의 맞춤형 심화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제공한 바 있다.

 

올해 1학기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중학생, 학부모 및 교직원을 위한 각각의 반으로 구성되며, 평일 오후와 매주 토요일에 국제교육교류센터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읍면지역 중학생들을 위한 ‘랜선 영어 교실’도 온라인을 통해 제공될 예정으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세종시교육청 국제교육교류센터 포스터에 안내된 정보에 따라 신청할 수 있다.

 

이석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공동체가 서로 다른 문화와 가치관을 존중하며 세계 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세종시의 학생, 학부모 및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