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1학기 유·초·특수학교 교장·교감 회의 개최

새 학년 대비 교육 관리자 소통 및 협력 강화에 중점

강승일

2024-03-11 09:07:53

 

 

 


[세종타임즈]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3월 11일 대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1학기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교장 및 교감을 대상으로 한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새 학년을 맞아 교육 관리자들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교육 활동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회의는 오전과 오후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유·초·특수학교 교장 87명, 교감 108명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4년 3월 1일자로 서부 관내 승진·전직·전보된 유치원 원장 및 초등학교 교장의 소개, 국·과장 및 장학사별 담당 업무 안내, 대전서부주요업무계획, 학생평가,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학생생활지도 및 복무 관리 등의 세부 사항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또한, 학생생활지원센터 내 신설된 학교폭력제로센터와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소개, 학교지원센터 활동을 통한 학교 업무 경감 방안, 지구행 인성교육 프로젝트 및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다독임 프로젝트 추진 내용이 공유되어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박세권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새 학년을 맞이하여 안정적인 교육활동 운영을 위해 노력하는 학교 관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교육지원청에서도 학교와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행복한 학교 및 미래를 여는 대전서부교육 실현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새 학년에 대비하여 학교와 학생들의 교육활동 지원 방안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