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기후위기 대응과 실천을 위한 '2024 세종청소년기후행동협의회'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기후위기에 대한 주도적 대응 및 생태시민으로서의 성장을 목표로 하는 청소년 자치 활동이다.
모집 대상은 기후위기에 관심 있는 세종시 관내 중·고등학생으로, 총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 학생은 제공된 QR코드를 통해 신청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오는 3월 15일 12시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세종청소년기후행동협의회는 매월 1~2회 주말에 운영되며, 환경 및 생태 전문가의 멘토링을 받으며 학습과 현장 탐방을 진행한다.
참여 학생들은 세종시 내 기후위기 상황 조사, 환경보전 및 생물다양성 주제의 현장탐방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이들의 활동 결과는 오는 11월에 세종시 기후위기대응보고서로 발간될 예정이며, 학생들은 SNS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및 전 세계에 기후위기 대응 협력을 촉구할 계획이다.
백윤희 미래교육과장은 "이 프로그램이 세종시 학생들에게 생태시민으로 성장하고 지역 및 글로벌 기후위기 해결에 기여하는 실천적 경험을 제공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종시 학생들이 지구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