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체육회, 전국 최초로 '모두가 다함께스트레칭 체조 영상' 무료 배포

생활체육 활성화 및 시민 건강 증진 위한 콘텐츠 제공

박은철

2024-03-07 09:24:14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체육회가 전국 17개 시도체육회 중 최초로 '모두가 다함께스트레칭 체조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무료로 배포한다고 발표했다.

 

세종시체육회는 '체육은 강하게 시민은 즐겁게'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들이 보다 쉽고 즐겁게 생활체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이번 영상 제작은 세종시민들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2분 30초 분량의 이 영상은 세종시의 시가인 "꿈의 도시 세종"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하여 제작되었으며,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연령대별로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이 영상은 22명의 생활체육지도자가 안무, 율동, 촬영, 편집 등 영상 제작의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의미를 더했다.

 

이 콘텐츠는 세종시체육회의 공식 누리집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접할 수 있으며, 모든 연령대가 쉽게 따라 할 수 있어 생활체육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오영철 세종시체육회장은 "앞으로도 세종시체육회는 '찾아가는 생활체육교실' 운영을 통해 세종시민들에게 건강과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영상 콘텐츠 배포는 세종시민들의 생활체육 활성화와 함께 건강한 커뮤니티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