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신학기 맞이 학교폭력 예방교육 리플릿 배포

학부모와 교사 대상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 안내

강승일

2024-03-07 09:17:39

 

 
대전교육청, 신학기 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어요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3월 7일 신학기를 맞아 관내 각급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에 관한 학부모용과 교사용 리플릿을 제작하여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배포되는 리플릿은 학교폭력 예방과 대응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학교폭력 예방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부모용 리플릿 '가정과 함께 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 소중한 우리아이 지킴이 행복한 학교생활 안내서'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학교문화 책임규약, 갈등조정지원단 안내,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대처 요령, 학교폭력 Q&A, 학교폭력 신고 방법 등을 담고 있다.

 

이 리플릿은 신입생 학부모와 학교폭력 관련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배포되며, 학부모 대상 행사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교사용 리플릿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 안내'는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교사들이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절차를 알기 쉽게 정리한 자료로, 교사 대상 학교폭력 예방교육 자료 및 학부모님의 상담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대전시교육청은 이번 리플릿 배포를 통해 교사와 학부모가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으며, 학교폭력 발생 시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현장 중심의 정책 시행 의지를 밝히며,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예방과 공정한 사안처리를 통한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