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스마트 농업 육성을 위한 종합 안내서 발간

'스마트 농업 수도 충남, 청년이 묻고 충남이 답하다' 책자로 청년 농업인 지원 강화

강승일

2024-03-07 07:16:58

 

 
스마트팜의 모든 정보 ‘한권에’


[세종타임즈] 민선8기 힘쎈충남이 도정 핵심 과제로 '스마트 농업 육성'을 중점 추진 중인 가운데, 스마트 농업과 관련한 모든 정보를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도는 '스마트 농업 수도 충남, 청년이 묻고 충남이 답하다' 책자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책자는 스마트팜을 중심으로 한 도의 스마트 농업 정책에 대한 청년농 등의 이해도 제고를 위해 마련했다.

 

책자는 스마트 농업 이해, 충남 스마트농업 육성, 스마트팜 교육 및 인력 양성, 스마트팜 창업 및 단지 조성, 스마트팜 지원, 스마트팜 농산물 유통, 기타 등 7장 100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각 장별로는 스마트 농업의 필요성, 용어 설명, 청년농 교육 과정, 스마트팜 인증 조건, 지원 정책 및 제도, 농산물 유통 대책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충남은 청년농 3000명 육성 및 250만 평 단지 조성 계획, 5000만원 소득 보장 근거 등을 포함한 스마트 농업 육성 추진 계획과 연도별 투자 계획 등을 설명하며, 스마트팜 교육 이수 청년농의 충남 정착 지원 정책 및 제도, 스마트팜 농산물 생산 및 공급 과잉 대책 등을 제공한다.

 

김태흠 지사는 발간사를 통해 "향후 5∼10년은 농업 농촌의 생사를 가르는 골든타임이 될 것"이라며, "충남도는 농업의 근본적인 혁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도정 제1과제'로 스마트 농업 육성을 추진 중"이라고 말하며 이번 책자에 대한 많은 관심과 활용을 당부했다. 도는 이번 책자를 시군 농업기술센터 등에 비치하고 도 홈페이지에도 게시해 누구든 내려받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