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세계여성의 날' 맞아 여성 행사 진행

세종여성플라자 주최, 세종시 여성들의 힘으로 새로운 도시 구상

박은철

2024-03-06 16:47:00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세종여성플라자, 3.8 세계 여성의 날 기념 행사 진행


[세종타임즈] 세종여성플라자가 세종시의 주도로 3월 8일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여성의 힘으로 세종을 새롭게'라는 슬로건 하에 열리며 세종특별자치시가 주최하고 세종여성플라자가 주관한다.

 

행사는 새롬동 '여성친화거리'에서 8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며, 오후 5시부터는 기념식이 시작되고 6시에는 새롬동과 나성동 거리 행진이 계획되어 있다.

 

20개 여성 및 관련 기관·단체들의 부스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되며, 소상공인연합회의 프리마켓과 푸드트럭은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의 여성들과 기관·단체들이 협력하여 진행되는데, 세종여성플라자는 성평등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세종시의 여성 및 기관단체들에게 행사추진위원회를 제안·구성했다.

 

또한 세종시소상공인연합회와 새롬동행정복지센터도 행사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세계여성의 날을 상징하는 '장미'와 여성운동의 상징 색깔인 '보라색'을 컨셉으로 정하고 있다.

 

기념식에는 다양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홍만희 세종여성플라자 대표는 "여성들의 힘과 용기로 성평등한 세종을 만들어 가기 위해 차이를 소중히 여기고 포용해야 한다"며 "세종시 여성의 날 기념행사에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세종시소상공인연합회의 수익금 일부를 여성의 날 행사 취지에 맞추어 세종시에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의 생리대 지원금으로 후원할 예정이다.

 

세계여성의 날은 1908년 3월 8일 여성 노동자들의 시위에서 시작되어 UN이 1977년 3월 8일을 '세계 여성의 날'로 공식 지정했다.

 

한편 우리나라는 매년 3월 8일을 여성의 날로 지정하여 양성평등 실현을 촉진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