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체계 구축 제안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학서 의원, 제88회 임시회에서 정책 제안

박은철

2024-03-06 15:27:36

 

 
세종시의회 김학서 의원, “지역산업 기반 특성화고·폴리텍대학 설립 추진해야”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학서 의원은 제88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세종시가 행정도시를 넘어 자족기능을 갖춘 경제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체계의 구축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세종시의 지속적인 경제적 자립과 성장을 위해 미래 환경변화와 지역 역량을 고려한 전략산업을 육성해야 하며, 이와 연계한 교육 및 인재육성 정책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세종시의 지리적 장점과 산업 성장 잠재력을 언급하며, 현재 운영 중이거나 조성 예정인 다수의 산업단지와 더불어 '세종 미래전략산업 개편안'을 통한 지속 가능한 산업 생태계 조성 노력을 설명했다.

 

그러나 김 의원은 세종시의 미래전략산업과 매칭되는 교육 프로그램의 부족함을 지적하며, 세종형 교육발전특구 구축과 지역 기반의 협약형 공립고 및 특성화고 설립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세종시에 폴리텍대학 유치와 신성장 산업 분야에서 다기능 기술자와 기능장 양성을 위한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을 제안했으며, 지역산업과 연계한 대학 관련학과 신설을 위한 적극적 노력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지역이 성장 가능한 미래산업을 지원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인재 양성과 정주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이 절실하다며, 이를 통해 지역 기업의 성장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 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발언을 마쳤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