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계절관리제 기간 맞아 미세먼지 저감 캠페인 전개

행담도 휴게소에서 민관 합동으로 운행차 배출가스 점검 및 홍보 활동 진행

강승일

2024-03-06 15:11:49

 

 
“봄철 고농도 초미세먼지 저감 함께 해요”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제5차 계절관리제 기간 동안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민관 합동 캠페인을 행담도 휴게소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금강유역환경청, 당진시, 현대제철, 환경단체 등이 참여하여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주요 활동으로는 운행 중인 차량의 배출가스 점검과 미세먼지 저감에 관한 홍보가 포함되었다.

 

매연 측정 카메라를 활용한 배출가스 점검을 통해 휴게소를 이용하는 운전자들이 미세먼지 저감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또한,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배부 및 이동측정차량과 드론 전시를 통해 휴게소 이용객들의 미세먼지 저감 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촉진했다.

 

구상 도 기후환경국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봄철 고농도 초미세먼지 예방을 위한 총력 대응 의지를 밝히며, 도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증가 및 불법소각 신고 등 미세먼지 저감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이번 민관 합동 캠페인은 충남도와 관련 기관들이 미세먼지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을 보여주며, 지역사회 전체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인식 개선과 참여 유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