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대전IC 인근 교통정체 해결을 위한 유성대로 연결도로 개설 촉구

이금선 의원, 대전시의회 제276회 임시회에서 유성대로 연결도로 2구간 개설 강조

강승일

2024-03-06 14:08:32

 

 
대전시의회 이금선 의원, 유성대로 연결도로 2구간 건설 촉구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 이금선 의원은 제27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북대전IC 인근의 심각한 교통 혼잡 문제 해결을 위해 유성대로 연결도로 2구간의 개설을 촉구하는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이 의원은 이 지역의 교통 문제가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주며, 지역 경제 발전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대전시는 현재 도로상의 통행량 및 속도를 측정하는 장치를 통해 상습 정체구간을 파악하고 있으나, 이금선 의원은 유성대로 연결도로 2구간 개설이 북대전IC 인근 교통 혼잡 해결을 위한 근본적인 조치임을 강조했다.

 

특히, 인근 청벽산공원사거리와 엑스포아파트 간 도로 확장 공사의 준공 계획 변경을 예로 들며, 유성대로 연결도로 개설 사업의 지연 가능성에 대해 우려했다.

 

이 의원은 유성대로 연결도로 개설 사업의 조속한 진행을 위해 대전시가 사업부지 수용 및 보상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야 하며, 필요하다면 추경 예산을 편성하여 공사를 신속히 착수할 것을 주문했다.

 

이러한 조치는 용산지구 개발로 증가할 교통량을 해소하고 인근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궁극적으로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할 것임을 강조했다.

 

이금선 의원의 이번 발언은 대전시와 관련 기관에 북대전IC 인근 교통 문제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인식시키고, 신속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