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세계여성의 날' 기념행사에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체험 부스 운영

양말목 업사이클링 공예로 여성들의 성취감과 자아성찰 기회 제공

박은철

2024-03-06 13:38:18

 

 
세종시사회서비스원,‘세종시 3.8 세계여성의 날’기념 행사 부스 운영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 소속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오는 8일 새롬동 ‘여성친화거리’에서 열리는 ‘세종시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 행사에서 ‘양말목 업사이클링 공예 도어벨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스 운영은 참여하는 여성들에게 작품 완성을 통한 성취감 제공과 자아성찰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이돌봄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목적으로 한다.

 

'세종시 3.8 세계여성의날 기념행사'는 세계여성의 날의 의미를 기리고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여성가족 관련 기관 및 단체들이 참여하여 기념식, 부스 체험, 프리마켓, 푸드트럭, 거리 행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 행사는 세종시 여성들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공유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명희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은 이번 기념 행사를 통해 세종시 여성들의 다양한 소리가 큰 울림으로 전해지길 바라며, 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양육 부담이 있는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직접 방문하여 1:1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사회 서비스다.

 

맞벌이 가정, 취업 한부모 가정 등 만 3개월에서 만 12세 이하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하며, 이는 가정 내 양육 공백을 메우고 부모의 양육 부담을 경감시키는데 기여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