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시민사회와 협력해 평생교육 문화 조성

2024년‘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사업’ 및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강승일

2024-03-06 10:33:21




논산시, 시민사회와 협력해 평생교육 문화 조성



[세종타임즈] 논산시는 평생교육의 활성화와 지역의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을 개발해 시민들의 평생학습 도시 만들기에 기여하고자 지원사업을 공모하고 있다.

시는‘평생학습 운영지원 사업 공모’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평생학습 기관·시설 및 단체를 선발할 계획이다.

공모 분야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충남학 및 평생교육 특성화 프로그램 분야,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은 시민참여 및 직업능력 분야로 각 기관별로 1개의 프로그램을 기획해 제출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이며 각 단체의 성격과 평생교육의 목적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제안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관내 평생학습 비영리 법인·기관·단체로 사업별 신청기간, 접수방법, 세부내용, 필요서류 등은 평생학습포털및 논산시 대표 누리집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시는 사업계획 및 목적사업 신청여부 등의 선정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기관을 결정하고 6월 중에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평생교육은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시민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다양하고 창의적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