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성폭력 예방교육 강사를 대상으로 하는 연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에게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한 성교육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연수는 성교육의 기본계획, 학교 수업 시 유의 사항 안내와 더불어 양성평등적 관점과 학생의 성장 발달단계에 적합한 수업 진행 방안에 초점을 맞춰 기획되었다.
세종시교육청은 학생들에게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연간 15차시 범위 내에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실시하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세종시 내 3개 기관을 성폭력 예방교육 기관으로 선정하여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각 기관은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중·고등학교까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세종YWCA성인권상담센터, 나다움협동조합, 종촌종합복지센터 가정·성폭력통합상담소가 참여한다.
이 프로그램들은 인형극, 책 만들기, 영화를 활용한 사례 중심의 수업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올바른 디지털 성문화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주희 기획조정국장은 이번 연수가 강사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맞춤형 성교육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강조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힘쓸 것이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또한 학교 현장에서 보건교사가 개발한 "그림책과 토론이 만난 즐거운 성교육" 자료를 통해 학생들에게 존중과 책임을 기반으로 한 성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