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아름다운 정원 경연대회'로 정원도시 이미지 구축

2024년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다운 정원 발굴을 위한 경연대회 개최 예정

박은철

2024-03-06 07:35:45

 

 
정원도시 세종 대표할 아름다운 정원 뽑는다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정원도시 세종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정원관광 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2024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다운 정원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연대회는 지역 내 숨겨진 아름다운 정원을 발굴하고 시민들의 정원 가꾸기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대상은 개인정원, 공공정원, 마을정원, 아파트정원 등 4개 분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공공정원, 마을정원, 아파트정원 분야는 공동체 의식의 회복과 함께 유휴토지 활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 정원에 대해서는 전문가의 컨설팅 지원 및 세종시 민간정원 등록 안내가 제공된다.

 

심사는 서류 및 현장 평가를 통해 이루어지며,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국립세종수목원 등의 정원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대상, 최고의 정원상, 아름다운 정원상 등이 선정되어 아름다운 정원을 인증하는 동판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오는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세종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세종의 정원도시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한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와 같은 노력은 2021년부터 지속적으로 아름다운 정원 경연대회를 추진해온 세종시의 의지를 반영한다.

 

지금까지 경연대회를 통해 개인정원 11곳, 공공정원 6곳이 아름다운 정원으로 발굴되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