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시 ‘홍성’ 지역사회건강조사 성과 ‘눈길’

지속적인 건강증진 노력으로 홍성군의 새로운 건강 문화 정립

강승일

2024-03-06 07:00:09




건강도시 ‘홍성’ 지역사회건강조사 성과 ‘눈길’



[세종타임즈] 홍성군에 따르면 지역사회건강조사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며 이용록 홍성군수의 세계적인 건강도시로 발전시키겠다는 발언에 한걸음 다가가고 있다.

군은 지난해 5월부터 8월까지 만 19세 이상 군민 약 9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20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주요 건강 지표에서 눈에 띄는 개선을 이루어냈다.

주요성과로는 건강생활 실천율과 중등도 이상 신체활동 실천율이 전년 대비 각각 6.5%, 8.0% 증가하며 전국 및 충남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성과를 보이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나타냈다.

특히 구강건강 증진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도 특히 높아졌다.

점심 식사 후 칫솔질 실천율이 6.6% 증가한 75.9%에 이르며 주민들이 구강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에 옮기고 있었다.

이는 군민들의 일상 속에서 건강한 선택을 장려하고 지원하는 홍성군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캠페인이 주민들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홍성군의 건강 지표 개선 노력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발전으로 이어지길 바라고 있다.

군은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건강 정책을 더욱 강화하며 군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지원체계와 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이러한 노력은 지역사회 내에서 건강 증진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다.

한편 이 조사는 지역주민의 건강실태를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건강수명 연장 및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수립하는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