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이현정 의원, 생태관광지 발굴 및 활성화 강조

자연환경 보전과 관광산업 융합으로 지속가능한 발전 모색

박은철

2024-03-05 15:00:54

 

 
세종시의회 이현정 의원, “자연과 공존하는 세종시 도시개발 촉구”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이현정 의원은 제88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세종시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생태관광지 발굴 및 활성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의원은 참수리, 금개구리, 수달 등 다양한 보호종 및 멸종위기종의 발견을 통해 생태 보전의 필요성이 점차 증가하고 있음을 언급하며, 이를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대한민국의 기후변화대응지수와 온실가스 배출량을 거론하며, 자연환경 보전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를 촉구했다.

 

또한, 인근 대전시의 갑천 보전 사례를 예로 들어, 세종시도 자연경관을 활용한 관광산업 육성이 가능함을 강조했다.

 

'생태관광 활성화 조례안' 논의의 부진함을 지적하며, 비단강 금빛 프로젝트 등을 활용한 자연보호 및 관광산업 육성을 시책사업으로 추진할 것을 요청했다.

 

이 의원은 순천만 등 다른 지자체의 성공 사례를 언급하며, 세종시도 자연환경 발굴 및 보호에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현정 의원은 자연환경 보전이 시대적 사명임을 강조하며, 세종시와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연환경 보전 및 관광산업 활성화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이러한 발언은 세종시의 생태계 보전과 동시에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려는 지역사회의 노력을 재조명하며, 세종시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