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김현옥 의원, 생애주기별 복지 현황도 제작 및 맞춤형 복지 안내 강조

복지 서비스 접근성 강화 및 디지털 약자를 위한 복지 정보 제공 필요성 제기

박은철

2024-03-05 15:00:22

 

 
세종시의회 김현옥 의원,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한 눈에… 시민 맞춤형 복지 제공”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김현옥 의원은 제88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생애주기별 복지 현황도 제작과 맞춤형 복지 서비스 안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 의원은 시민들이 자신의 생애주기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한눈에 파악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정보 제공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현재 세종시에서 제공되고 있는 다양한 복지서비스가 부서별로 분산되어 추진되고 있어, 정보를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경제적 취약계층의 경우 신청 서류 준비와 적합한 서비스 찾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보조금24' 서비스의 적극적 활용과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서울, 인천, 광명, 성남시처럼 맞춤형 복지 홈페이지 구축을 통한 온라인 복지서비스 검색과 신청의 간소화 필요성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정책 제안으로 고령자, 장애인 등 디지털 약자를 위한 생애주기별 복지 현황도 제작·배포와 보조금24 세종시 복지서비스 항목의 확대 및 홍보를 제안했다.

 

이를 통해 복지 안전망을 강화하고 행정력 낭비를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