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이원석 검찰총장 초청 청렴특강 개최

청렴 실천 및 반부패 강화를 위한 전 직원 대상 특강 실시

강승일

2024-03-05 13:09:55

 

 
충청남도청전경(사진=충남도)


[세종타임즈] 청렴특강'을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특강은 충남도가 올해도 청렴도 최상위권 달성을 목표로 설정하고, 전직원과 함께 반부패 청렴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됐다.

 

이는 지난 1월 간부 공무원 청렴 서약식에 이어 진행된 또 하나의 중요한 행사다.

 

검찰총장이 지방자치단체를 방문해 강연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특강에는 3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비롯해 직원 7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원석 검찰총장은 '검찰총장이 들려주는 청렴이야기'를 주제로 다양한 고사를 통해 청렴의 가치를 강조하며, 공직사회의 신뢰와 청렴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강연 앞서, 대검찰청은 충남 서천특화시장 대형 화재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500만 원을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지원의 뜻을 함께 전달했다.

 

이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피해 복구에 사용될 예정이다.

 

충남도는 최근 몇 년간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평가 및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단체 자율적 내부통제 평가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으며,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도 광역자치단체 부문에서 상위권에 오르는 등 청렴도 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도 감사위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충남도 직원들의 부패 경각심 강화와 청렴 문화 정착에 큰 기대를 걸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임을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