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2023년 진행된 정책연구 결과와 교육정책 관련 최신 정보 및 동향을 공유하기 위해 'DEPI 소식' 9호를 발간하고, 관내 전체 학교, 시교육청, 교육지원청 및 직속기관에 배부했다고 3월 5일 밝혔다.
연 2회 발간되는 'DEPI 소식'은 대전교육정책의 방향을 제시하고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며, 이번 호에는 20건의 정책연구 결과와 2023년 하반기 주요 성과 및 행사 소식을 담았다.
이번 호에는 자체연구, 위탁연구, 현장연구 결과뿐만 아니라, 대전교육정책연구소가 2023년 하반기에 충남대학교와 연계해 개최한 다양한 학술 행사의 화보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IB 프로그램'을 비롯한 6편의 교육동향과 ‘해외 교육활동 보호 정책 사례’, ‘대전 학생자치 활성화 방안’ 등의 이슈페이퍼 요약본, 대전 초·중·고 학생의 학교생활 인식 분석 정보 등이 수록되어 있다.
박해란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소장은 대전교육정책연구소의 역할과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하며, 2024년 대전교육정책 자문단과 대전교육종단연구위원회 모집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를 통해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적시성과 효과성, 투명성을 갖춘 정책연구를 바탕으로 대전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현장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