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아산시는 오는 3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2024년 제2기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강좌 수강생 및 헬스장 이용자를 모집한다.
제2기 강좌는 4월 8일부터 강좌별 12주간 또는 8주간 운영하며 헬스장은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수강 대상은 아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8세 이상 주민과 아산시에 주소를 둔 사업체와 기관·단체 종사자이며 아산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1인 3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수강생 선발은 3월 19일에 각 읍면동 거주자 우선 자동 추첨으로 이뤄지며 당첨자에게는 개별 문자가 발송된다.
당첨자는 3월 20일까지 결제해야 하며 시간 내 미결제 시 자동 취소돼 다음 대기자에게 자동 배정됨에 유의해야 한다.
김정자 평생학습과장은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근거리에서 함께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기존에 각 읍면동 주민자치센터가 자율적으로 시행하던 주민자치프로그램을, 2024년 평생교육법 개정 시행에 따라 충청남도 최초로 전 읍면동 평생학습센터로 전환해 평생학습관에서 통합 운영하고 있다.
각 센터별 강좌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산시청 및 아산시평생학습문화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