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홍보하는 청소차’ 프로그램 시범 운영

일상 속에서 시민에게 다가가는 창의적인 시정 홍보 방안 도입

박은철

2024-03-05 06:43:38

 

 
세종시, ‘홍보하는 청소차’ 프로그램 시범 운영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는 3월부터 청소용 차량에 주요 시정 홍보물을 부착하는 ‘홍보하는 청소차’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시도는 기존 청소차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고, 읍·면 및 도시 곳곳을 돌아다니며 시민들의 일상 속에서 가깝게 다가가 시정 활동을 알리기 위해 추진되었다.

 

홍보 내용에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2024년 세종시는 다회‘용’의 해, 일회용품 노 다회용품 오케이’라는 문구와 친근한 이미지를 활용하여 자원순환중심도시 세종을 표현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세종시는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수집된 결과를 바탕으로, 사회관계소통망(SNS), 모바일 등 디지털 홍보 매체로는 접근하기 어려운 다양한 계층에게 도달할 수 있는 저예산 고효율의 홍보 수단으로 홍보하는 청소차의 활용 가능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김은희 자원순환과장은 “홍보하는 청소차 운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주요 시책과 행사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한다”며, “자원순환 중심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러한 노력은 세종시가 시민과 더 가까워지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며, 일상 속에서 시정 활동을 알리는 창의적인 방법으로 평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