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목 확대 및 공급업체 모집

답례품목 40개에서 48개로 확대…기부자에게 다양한 혜택 제공

박은철

2024-03-04 07:20:32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고향사랑기부제의 답례품목을 확대하고, 이를 공급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시는 지역 축산농가의 판로 확대 및 기부자에게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하기 위해 한우, 한돈 등 축산물을 포함한 총 48개의 답례품목을 선정했다.

 

이번 답례품목 확대는 지난달 답례품선정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결정되었으며, 기존 40개에서 8개가 추가되었다.

 

또한,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한 기부자가 받은 기부 포인트를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포인트 기부도 신설되어 기부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세종시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답례품 공급업체의 추가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세종시 내 소재하며 선정된 답례품목을 생산·제조, 공급할 수 있는 업체로, 답례품의 안정적 공급 가능 여부, 보관·배송 업무수행 능력, 관내 생산·제조 기반 보유 여부 등이 선정 기준이다.

 

신청 방법은 방문, 우편, 이메일 등 다양하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누리집의 공고·고시란에 게시된 답례품 공급업체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세종시 외 거주자가 세종시에 기부할 경우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액의 30% 내에서 지역특산품 등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는 제도다.

 

기부금은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보호, 문화·예술·보건의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