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5개교 대상 '세종형 늘봄학교' 운영 준비 완료

신입생 78% 참여 의향, 학기 중 추가 희망자 모두 수용 예정

박은철

2024-02-29 15:37:52

 

 
세종시교육청사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늘봄학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준비를 마치고 오는 3월 4일부터 25개교를 대상으로 '세종형 늘봄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전에도 2월에는 신입생 학부모 대상으로 늘봄학교 참여 의향을 조사한 결과, 약 78%가 참여를 희망했다. 이에 따라 학기가 시작된 후에도 추가 희망자가 있을 경우 모두 수용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형 늘봄학교'의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지난 1월부터 학교 현장 지원, 상담, 협의회 등의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또한, 운영학교 25개교를 방문하여 맞춤형 프로그램과 늘봄교실 등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였으며, 241실의 늘봄교실을 확보하여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원활한 수용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늘봄학교 참여 학생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은 총 370강좌를 준비하여 내실 있는 학교 생활을 돕고자 한다.

 

또한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학교적응 프로그램 또한 개발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 최교진 교육감은 "안전하고 따뜻한 환경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세종형 늘봄학교'를 준비했다"며 "신학기에 돌봄 공백 없이 '세종형 늘봄학교'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학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