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운동부 지도자 대상 심리훈련 및 인권보호 연수 실시

학생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인권 보호에 중점을 둔 전문성 강화

강승일

2024-02-29 10:19:22

 

 
충남교육청, 청렴한 학교운동부 문화 조성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도내 학교운동부 지도자 300명을 대상으로 학교운동부 운영과 관련하여 학생선수들의 심리훈련 방안과 인권보호 방안을 안내하는 연수를 충남교육청 대강당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생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인권 보호를 목적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경기력 향상을 위한 심리훈련 방안, 도핑 방지 교육, 학교운동부 청렴교육, 스포츠 인권 교육 등을 공유했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운동부 지도자들의 과학적 훈련 지도를 위한 전문성 향상, 청렴 의식 고취, 인권 감수성 함양을 목적으로 하며, 학생선수와 지도자가 함께 즐겁게 훈련하고 미래의 꿈을 함께 찾을 수 있는 활기차고 깨끗한 학교운동부를 육성하고자 한다.

 

이병도 교육국장은 학생선수들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의 헌신과 노력 덕분이라며, 학생선수들의 경기력 향상뿐만 아니라 인권 보호와 학교운동부의 청렴한 운영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동부 지도자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교육 내용을 제공하여 학생선수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선수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책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실행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