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초등 대전 늘봄학교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2024년 전국 초등학교 적용을 앞두고 프로그램 운영 역량 강화

강승일

2024-02-29 09:40:30

 

 
대전교육청, 초등 대전늘봄학교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초등 대전 늘봄학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연수를 대전교육정보원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늘봄학교는 정규 수업 외에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계해 제공하는 종합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의 성장 및 발달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운영된다.

 

2023년 시범 운영을 거쳐, 2024년에는 전국 모든 초등학교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한시적 정원외 기간제교사와 실무지원 인력으로 구성된 늘봄학교 업무담당자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연수는 늘봄학교 정책 이해, 프로그램 운영 방법, 업무 처리 흐름 등에 대한 안내를 포함하며, 특히 초등 대전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구체적인 지침과 교육 내용을 제공했다.

 

연수에는 초1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미래형·맞춤형 방과후 프로그램, 온라인 방과후학교, 굿모닝 에듀케어 등 다양한 늘봄학교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운영 지침이 제공되었다.

 

이를 통해 업무담당자들은 늘봄학교 운영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하고, 효율적인 프로그램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늘봄학교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교육공동체의 공감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한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지원할 것임을 밝혔다.

 

대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의 학교 참여를 활성화하고, 건강한 학교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