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웰니스 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발의

건강과 힐링 중심의 관광 산업 활성화 목적

강승일

2024-02-29 09:31:19

 

 
충남도의회, 고부가가치 웰니스 관광 육성 나선다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가 건강과 힐링을 중심으로 한 웰니스 관광의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

 

최광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웰니스 관광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예고됐다고 29일 발표됐다.

 

웰니스 관광은 스파, 휴양, 미용, 건강관리 등을 포함하여 건강과 힐링을 목적으로 하는 관광 활동으로, 최근 웰빙과 행복, 치유를 추구하는 추세에 따라 주목받고 있다.

 

이 산업은 시장 규모가 크고 부가가치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충남의 관광 산업 발전과 도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에는 웰니스 관광 관련 추진 사업, 충남 웰니스 관광 지정, 관련 위원회의 설치 및 구성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충남도는 웰니스 관광산업의 체계적인 육성과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광희 의원은 "웰니스 관광의 육성을 통해 충남의 다양한 관광 자원을 활용하고, 도민과 관광객에게 새로운 건강과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조례 제정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조례안은 제350회 임시회 행정문화위원회 제2차 회의에서 심사될 예정이며, 충남도의회는 이를 통해 지역 관광 산업의 새로운 동력을 마련하고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