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근로자 건강상담' 운영으로 근로자 건강증진에 앞장

52개 학교 대상 전문가 건강관리 지원 및 실습형 교육 실시

박은철

2024-02-29 08:09:50

 

 
 ‘찾아가는 근로자 건강상담’ 운영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오는 12월 말까지 관내 52개 학교를 대상으로 근로자의 건강 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근로자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서비스는 근로자들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건강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근로자의 건강장해 원인 조사, 재발 방지를 위한 의학적 조치 등을 포함한다.

 

세종시교육청에서 위촉한 산업보건의와 보건관리자가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근로자들에게 전문적인 건강상담과 함께 스트레칭 밴드 등 다양한 기구를 이용한 실습형 교육을 실시한다.

 

상담 내용에는 작업공간의 유해인자 안내, 근골격계 질환 예방 방법, 건강검진 결과 확인 방법, 건강관리 지도 등이 포함된다.

 

이와 더불어, 실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실습형 교육을 통해 근로자들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교육 참여 근로자들에게는 스트레칭 밴드 및 근육 테이프를 제공하여 스스로 맞춤형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박점순 학교안전과장은 "이번 건강상담을 통해 근로자들이 전문적인 건강관리를 받으며, 건강한 근무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근로자의 건강 보호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맞춤형 건강상담 등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찾아가는 근로자 건강상담'은 근로자들의 건강증진뿐만 아니라 산업재해 예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