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 모집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기부자 선택 다양화 위한 답례품 발굴

강승일

2024-02-29 08:03:44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가 오는 3월 6일부터 7일까지 '2024년 대전광역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를 추가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대전시에 사업장을 둔 업체 중 안정적으로 답례품을 생산 및 배송할 수 있는 곳을 대상으로 하며, 답례품은 대전에서 생산되는 물품을 원칙으로 한다.

 

모집 분야는 농축산물, 가공식품, 공예품, 공산품 및 대전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관광, 서비스 상품 등 다양하다.

 

선정된 업체는 오는 4월 1일부터 고향사랑e음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제품을 답례품으로 제공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해당 기간 내에 필요 서류를 준비해 대전시청 소통정책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자는 기부금액에 따라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최대 30% 상당의 지역 농특산물 등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다.

 

모인 기부금은 해당 지방자치단체에서 복지, 문화·예술, 지역 활성화 사업 등에 활용된다.

 

김영진 대전시 소통정책과장은 "다양한 답례품을 통해 기부자의 선택 폭을 넓히고 고향사랑 기부를 더욱 활성화하고자 한다"며 지역 업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대전시는 이번 공급업체 모집을 통해 지역 내 우수한 제품을 발굴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