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학생평가 담당부장 및 평가지원단 대상 연수 실시

2024학년도 중학교 학업성적관리시행지침 개정사항 및 평가계획 수립 안내

강승일

2024-02-28 09:12:38

 

 

 


[세종타임즈]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2월 28일 중학교 학생평가 담당부장 및 평가지원단 72명을 대상으로 업무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신학기 시작 전에 단위학교의 학업성적관리규정 개정 및 평가계획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바쁜 3월 학사 일정을 고려하여 선제적으로 진행됐다.

 

연수에서는 대전광역시교육청의 ‘2024학년도 중학교 학업성적관리시행지침’ 개정사항 및 주요 내용을 안내하고, 단위학교 교과별 평가계획 수립 시 유의사항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이를 통해 단위학교 업무담당자들은 평가의 타당성, 객관성, 공정성, 투명성,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의 개정 및 정비에 만전을 기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21명으로 구성된 서부 학생평가지원단의 참여로 학교의 교과별 평가계획 점검 및 맞춤형 컨설팅 지원 계획도 발표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학생평가 구현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양숙 중등교육과장은 연수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학생평가 계획 수립 및 시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평가지원단 운영과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단위학교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