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아산교육지원청은 2월 27일에 아산교육지원처 대강당에서 2024 아산 특수교육 운영계획 및 주요사업 계획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아산의 교육지표인 ‘다함께 성장하는 희망찬 아산교육’을 위한 첫걸음으로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급 교사 및 특수학급 미설치교 특수교육 업무 담당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본 연수는 특수교육 담당 김소정 장학사의 2024 아산 특수교육 운영계획 및 주요 사업 계획 안내를 중심으로 운영됐다.
아산의 특수교육 업무를 담당하는 교사들에게 2024년에 교육지원청에서 운영될 사업들을 안내하고 올 해 변경된 내용을 안내해 학교 현장에서 특수교육 업무를 담당하는 교사들이 교육행정 업무를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실시됐다.
또한‘2022 개정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초등 1~2학년군 교과서 활용’을 위한 강의를 실시했다.
새로운 교육과정 속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교육과정 지원을 위한 연수를 통해 새학기를 시작하는 교사들 또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 박서우는 “특수교육 운영계획 및 주요 사업계획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 담당교원의 현장 역량이 강화되어 특수교육 업무 담당 교사 및 보호자, 학생 모두가 행복한 아산 특수교육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다”며 “더불어 우리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모두가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