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남부경찰서, 시민과 함께하는 범죄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120여명 시민 참여, 안전한 세종시 조성을 위한 활동 전개

박은철

2024-02-27 13:35:51

 

 
안전한 세종시를 위한 民·警 합동 캠페인 실시


[세종타임즈] 세종남부경찰서는 지난 2월 26일, 19:00부터 21:00까지 자율방범연합회원, 생활안전연합회원, 모범운전자회원, 시민경찰학교 졸업 시민 등 120여명이 참여하는 범죄예방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한솔동, 나성동, 보람동, 아름동 등 세종시 주요 지역에서 진행됐으며, 신학기 청소년 보호 활동, 통학로 유해환경 점검, 자전거 절도 및 보이스피싱 예방 등을 주제로 거리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의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경찰과 협업하여 진행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자율방범대원들의 훈훈한 선행 및 미담 사례가 이어지며 지역사회의 든든한 지킴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종남부경찰서장은 합동순찰에 앞서 자율방범대원들의 활약에 대해 감사장을 수여하고, 야간 순찰 및 교통 봉사 활동을 하는 시민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들은 세종시가 안전한 도시로 지속될 수 있는 것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세종시 조성에 적극 참여할 의사를 밝혔다.

 

세종남부경찰서 관계자는 "작은 불법과 무질서 행위도 용인하지 않는 분위기가 범죄 예방의 기초"라며, "시민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안전하고 평온한 세종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과 경찰이 함께하는 협력의 모범 사례로, 지역사회 안전 네트워크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